본문 바로가기

거쳐간차

BMW E82 1M #8 : M359 휠 복원 @휠119

2018-09-29 


작업내용 : 휠 분체도색 (색상 : 하이퍼실버)

작업공임 : 850,000 원


이 차는 입양할때부터 휠 스크레치가 4짝 다 하나도 빠짐없이 있었다. 휠덕후인 나로써 이렇게 휠 4짝 모두에 휠 스크레치가 있는건 두눈 뜨고는 볼 수가 없었다. 그 중 2짝은 알고보니 야매 도색이 들어가있어서 칠이 그냥 툭툭툭 뜯기는 그런 상태였다. 휠 도색이 들어갔었던 휠인지는 전혀 몰랐다. 다행히 추가 수리가 필요한 부분은 없었다.


2016년에 부식이 심했던 워크 마에스터 S1 17인치 휠 한대분을 여기서 작업했었는데, 거의 완벽한 퀄리티가 나와서 정말 만족했었기 때문에 다시 부천 휠119를 찾게되었다. 그때는 작업장이 정말 공장같이 생겼었는데, 지금은 이전하여 작업장도 매우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이 나서 더 좋은거 같다. 이런 부분은 차를 맡기는 입장에서 매우 안심되는 부분이다. 원래는 당일 수리 후 광주로 내려가야하는 상황이었어서, 당일출고로 미리 예약하고 갔었는데 알고보니 도장했던 휠이고 야매 도색으로 칠이 너무 두꺼워 박리가 필요하시다고해서 차를 그냥 놓고 가기로 했다. 작업기간은 3일정도 소요되었다.


휠 색상은 순정과 동일한 하이퍼실버로 했다. 사장님은 요즘 트랜드가 블랙 유광을 많이 한다고 추천해주시기는 했지만, 개인적으로 신발은 무조건 하이퍼실버라고 생각해서 한치의 망설임 없이 하이퍼실버로 선택... 휠은 디테일을 보는맛이라 생각하는데, 검정은 디테일이 잘 살지 않아서 보는 맛이 떨어진다. 부천 휠119에서 분체도색을 2번해본 경험으로 작업비가 비싼대신에 퀄리티는 정말 확실하게 나온다. 도색 퀄리티가 안나오는 대표적인예로 휠볼트 체결부위가 시간이 지나면 칠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2년동안 수십번 조였다 풀었다 해도 순정과 같은 퀄리티로 전혀 칠이 떨어지거나 그러지 않았다. 클리어 자체도 이전에 수리한 S1휠을 2년정도 사용해본바 광도자체가 훌륭하고 클리어가 견고하게 올라가서 웬만한 돌빵으로는 칠이 나가거나 하지 않는다. 경험상 확실한건 돈 값 한다는 것...


아래는 차량 입고 후 사진.. 






아래 4장은 입고 후 휠 상태 체크를 위해 찍어보았다.







아래는 휠 도색 후 찍은 사진. 순정 휠 퀄리티랑 정말 차이를 알아보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