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리중인차

쉐보레 크루즈 1.4 #1 : 신차 구입기

2016-06-23 (목)

 

편하게 막 타고다닐 준중형차가 없을까해서 16년형 사골에디션을 구매했다. 12년에도 크루즈를 신차로 뽑았다가 4년타고 팔았는데 또 크루즈라니.. 제정신은 아닌듯 싶다.

일단 신형 크루즈가 올해 하반기나 내년 초에 나온다고 발표가 되었음에도, 16년형 사골에디션을 구매키로한 이유는 다음과 같았다.

- 개인적으로 신형 크루즈보다 현 페리디자인이 훨씬 좋았기 때문. 

- 질리지 않는 디자인.

- 기존에 젠1 미션에서 불만이었던 점이 개선되었고 순정 미션쿨러까지 달아주었다는 점.

- 크루즈 특유의 고속도로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질감.

- 1400CC 저배기량에 터보를 달아 1.8 크루즈보다 더 경쾌하고 경제적인 주행성을 제공한다는 점.

- 트렁크가 동급 대비 매우 넓다는 점.

- 총 400만원 가까이 할인찬스가 있었다는 점. 

- 끝물이라 혜택이 무진작 많았다는 점.

 

아무튼, 1.8을 타며 불만이었던 점들이 모두 개선이 되어서 너무 만족스럽다. 1.8을 5년여 타면서 디자인적으로도 전혀 질리지가 않았었지만, 16년형은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전후 범퍼 디자인이 변경되어 더 멋스러워져서 오래오래 질리지 않고 탈 수 있을 것 같다. 이차는 동생과 같이 탈 예정이다. 그나저나... GM...제발 조수석파워윈도우랑 본넷 쇼바좀 달아줘라... 얼마나 한다고 아직까지 안달아주는건지....LTZ옵션엔 적어도 달아줘야하는거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