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촬영정보 : 아이폰 X
2018-02-24 (토)
<작업내역>
- 휠타이어 교체 공임비 : 50,000 원
- 허브링 1대분 제작 : 40,000 원
- 워크 마에스터 S1 15인치 휠 중고 한대분 : 1,200,000 원
- Toyo t1r 타이어 1대분 : 600,000 원
키로수 : 83,000 km
기존 GT-300에는 순정휠로 제공되는 Work 사의 마에스터 S1 휠이 달려있었다. 옵셋은 GT-300에 맞게 제작되어 특수 옵셋이다. 프론트 7j +2 리어 8j -3 이고 타이어는 앞 215-45-17 RE003 뒤 235-45-17 PS3 가 장착되어 있었다. 그간 차근차근 준비를 해왔는데, 드디어 15인치로 인치다운을 하게 되었다. 기존에 달려있던 17인치는 순정스팩으로 달려나오긴하지만, 오버스팩이라고 생각해왔다. 순정 MR-S도 탔던 입장에서 그 차이정도는 쉽사리 느낄 수 있었다. 참고로, 전기형 순정 MR-S 의 휠타이어 스팩이 앞 6J +45 뒤 6.5J +45 타이어는 각각 185-55-15 205-50-15.
현재 구한 휠은 2피스 동일한 워크 마에스터 S1으로, 휠 스팩은 앞뒤 동일 7j +0 스팩이다. 정말 운이좋게도 일본에서 같은 GT-300을 타던 차주가 휠을 바꾸면서 판매하게 된 매물을 득템했다. 타이어 사이즈는 앞 205-50-15 뒤 225-50-15 로 하였다. 사실 뒤를 225-45-15 로 가는게 순정 mr-s 스팩과의 차이를 최소화 시키는 것인데, 15인치는 현재 타이어 구하기가 매우 힘드므로 어쩔 수 없이 저 스펙으로 구매를 하였다. 타이어도 관세와 무게 때문에 하나씩 하나씩 일본에서 직접 구입해서 4본을 다 받아보는데 약 한달하고 조금 더 걸렸던 것 같다.
이제야 주행감도 가속성능도 마음에 든다.
위는 17인치 장착시 사진.,
위는 15인치 장착시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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