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쳐간차

Audi R8 V8 4.2 #2 : 알루미늄 바디 덴트 @ 장인정신

2019-11-16


작업비용 : 150,000 원

키로수 : 51,406 km


차량 보러간 당일 날 바로 보였던게 운전석 필러부분의 커다란 덴트였다. 타이어도 교체되었긴 했으나 앞타이어에 지렁이가 있어 찝찝했고, 유리막시공했다고 했으나 올리긴 뭘 올렸다는거지...?? 수많은 스월로 뒤덮혀있는 이 도장면에...? 실내도 여기저기 복원을 해야할 부분이 보였다. 그리고, 실내가 묶은 떼로 너무 더러웠다. 틴팅지는 여기저기 뜯어져있었고 당장 교체해야할 수준이었다. 그래도 도장은 내가 어느정도 다듬으면 년식대비 좋은상태로 복원가능해보였고, 실내는 그나마 시트작업이 되어있었고 셀프로 복원이 가능할 것 같았다. 틴팅과 블랙박스도 다시 하면되고, 그나마 기계적인 부분 상태가 좋아 거래 당일 저런 부분들에 대한 것을 내색하지않고 거래를 진행했다. 뭐 아쉬운사람이 감수해야지... 가만보면 내차 사가는 사람들이 가장 이득보는 것 같다. 


아무튼 이날 필러 덴트를 복원하기 위해서 광주 장인정신을 다시 찾았다. 원래는 10만원 견적을 받았었는데, 필러가 알루미늄으로 되어있어서 작업소요시간이 많이 걸려 15만원을 지불했다. MR-S 탈때도 한번 찾았던 곳인데 역시나 실력이 여전하시다. 지갑은 얇아졌지만 복원된 모습을 보니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