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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쳐간차

GT-300 #16 : 서스펜션 교체 + 파워펌프 교체

2016-03-25 (토)


<작업내역>

- 블리츠 zz-r 코일오버 서스펜션 : 서스 800,000 원, 공임비 150,000 원

- 파워펌프 (중고 7만키로) : 파펌 311,360 원

- 파워펌프 및 오일 교체 : 150,000 원 


오늘은 일체형 서스펜션파워펌프 교체를 진행했다.


기존 코일오버 같은 경우 필로우볼 타입 Cusco zero2  이었는데, 이녀석 앞쪽 마운트가 다해서 잡소리가 너무 심했었다. 

그래서 블리츠 ZZ-R 코일오버를 주문.


이 댐퍼는 메간레이싱 코일오버와 상표만 다르게 나오는 걸로 알고있다. 이거보다는 아래단계였지만 예전에 메간레이싱 16단 감쇠력 코일오버킷을 한번 사용해봤었는데, 느낌이 얼추 비슷하다. 스프링 레이트는 4k/6k 이다. 가장 놀란 것은 코일오버 개당 무게가 무척 가벼웠다.. 일체형 서스팬션중에 이렇게 가벼운 것은 처음 본 듯.. 메간 레이싱 EZ 스트릿1 만해도 주문했을 당시 전체 무게가 26키로 정도 나갔었는데, 요녀석은 다해봐야 10키로대 일 것 같다.. 정말 가벼움.. 그나저나... 


파워펌프는 기존에 있던게 간헐적으로 노파워가 되었다 잘 되었다 왔다갔다 하길래 일본에서 25000엔에 구입을 했다.

근데 배송 후 고정부가 파손되어 물건값 배상받고 시중에 안파는... 슈퍼에폭시로 고정부위를 붙여 장착을 했다.

장착 후에도 동일 현상.. 경고등은 안들어오는데 간헐적으로 펌프가 작동을 안한다.. 

아무래도 파워펌프 문제는 아닌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일까.


해외포럼에 찾아보니 EHPS 문제가 상당히 많은지 관련글이 엄청 많다.

일단 확인해볼 것은

0. 혹시 모르니 파워펌프 정상작동하는 것 장착 해보고 동일증상 나타나는지 확인.

1. 스티어링오일 COLD 상태에서도 HOT의 MAX 선 이상으로 차 있는거를 맞춰봐야겠다.

2. EHPS 릴레이 및 퓨즈 교체

3. 베터리 및 알터네이터 교체

4. 마지막으로 배선검사

이정도로 해보면 답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배선문제면 귀찮아지는데..











태호짱이 세컨으로 사온 E39 530i... 점검차 들어왔다.

허브베어링,로터,패드,서모스텟하우징,오일교환 이정도 문제있고 차 상태는 좋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