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거쳐간차

GT-300 #28 : 인젝터 + 점화코일 + 인젠흡기인테이크 교체

2016-09-13


<작업내역> 

- 도요타 정품 코일 4개 교체 (신품) : 572,536 원

- 인젝터 4개 교체 (신품) : 542,800 원

- 인젠 인테이크 장착 (신품) : 330,000 원

- 공임비 : 100,000 원


추석연휴 전날 극적으로 휴가를 쓰고 서울에 왔다. 직접하려던 인젝터와 인젠흡기인테이크를 날씨도 덥고, 도저히 시간도 안나고해서, 그냥 알슨에 가지고 가서 장착했다. 집에서 35KM 정도 거리인데, 수온 유온 변화폭 확인을 위해서 좀 밟으며 왔더니 도착해서 엔진이 안식어서 1시간넘게 기다렸다. 


3달전 코일과 점화플러그가 오일에 침수되서 작업했던 잠바커버가스켓이 작업이 잘되었는지 확인해 보았다. 플러그나 코일 내부로 오일이 더이상 누유되어 들어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고, 사장님이 다른 차 작업하실 때 후딱 코일을 신품으로 4개 모두 교체하였다. 


인젝터도 딜리버리 파이프쪽에 들어가는 오링 고무를 포함해서 전부 같이 교체했다. 근데 이전에 한번 교체를 한것인지 인젝터 상태가 크랙도 전혀 없고 기존 오링도 신품수준이고.. 년식이 있어서 상태가 나쁠거라 생각하고 교체를 한 것인데 상태가 너무 좋으니 괜한 돈을 쓴 듯 하다. 마지막으로, injen 인테이크를 장착하고 마무리 했다. 












코일갈고 있는데.. 진짜 보기 힘든 알피나 7시리즈 12기통이.. 웅웅웅 하며 지나간다.